본문시작

소개

경기도 공공데이터 개방포털Open API 소개Open API 소개

경기도가 보유한 정보 중 민간 수요가 많은 공공데이터를 Open API로 개발하여, 개발자가 스마트기기의 모바일 앱 등으로 개발이 용이하도록 제공합니다.

Open API 소개

Open API란?

API는 응용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필요한 운영체제(OS)나 라이브러리 등의 특정 기능을 추상화하여 사용하기 쉽도록 만든 인터페이스로 Single UNIX Specification, Windows API 등을 말합니다.

Open API는 Web 2.0 API, 통신망 서비스 API 등 주로 인터넷이나 통신망과 관련된 자원의 API를 의미하는 것으로, 여러 사람들이 공동으로 사용할 필요가 있는 자원에 대하여 이 자원의 사용을 개방하고, 사용자들이 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상화하여 표준화한 인터페이스를 말합니다.

이러한 Open API 서비스는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회사들이 자사의 서비스를 일반 개발자, 타사 등에 개방하여 다양한 Mashup 서비스가 생겨나게 하고, 이렇게 하는 것이 자사의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하고 수익을 창출하게 되는 계기가 되는 것이 입증되었기에, 국내에서도 공공기관과 포털 사이트를 중심으로 Open API를 이용하여 자사의 자원을 개방하는 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API WEB Browser, Tablet, Smart Phone
Open API 소개
Open API 소개
  • 경기데이터드림 Open API 서비스는 누구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경기도가 보유한 정보 중 민간 수요가 많은 공공데이터를 Open API로 개발하여, 개발자가 스마트기기의 모바일 앱 등으로
    개발이 용이하도록 제공합니다.
  • 경기데이터드림에서는 활용갤러리, 묻고답하기 등 개발자의 쉽고 편리한 활용을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